검색 SEARCH

VIRTUE VICE FACTORY CRAFTSMAN2014FW l 목록으로

킹크로치

2016-11-17 00:42:54

대주제 소개

 

킹크로치의 실버악세서리는 서로 대칭하는 두 주제가 담긴 두 그룹, 총 네 가지 대주제를 바탕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. 네 가지 대주제는 서로 독립하고 조화하며 킹크로치 실버악세서리의 디자인을 만들어냅니다. 버튜&바이스 즉 미덕과 악덕, 팩토리&크래프트맨 즉 기계화와 수공예입니다.

 


Virtue & Vice

 

선과 악으로 양분하며 우열을 가리는 기독교적, 이원론적 도그마에서 벗어나 어느 한편이 우월하다는 생각을 배제하고 양자를 동등한 지위에서 생각하고 싶습니다. 그리고 그것을 디자인으로 풀어내고 싶었습니다.

 

- Virtue 제품군은 십자가와 기독교, 기사도 정신 등 흔히 선의 상징이라 믿어져 오는 것을 바탕으로 제작된 제품군입니다.

 

- Vice 제품군은 토속 신앙, 악마의 형상, 미신, 전설 등 서브 컬쳐의 기호들, 동시에 메인 스트림이 악이라 부르는 대상들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제품군입니다.

 



Factory & Craftsman

 

현대사회는 기계화 생산과 수공 생산의 과도기에 있다 생각합니다. 산업의 발전은 점진적인 기계화를 이끌었으며 인간이 생산하는 방식을 총체적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. 다만 현 시점은 완전한 기계화도, 그렇다고 수공에 정체된 것도 아닌 두 방식이 혼재하는 전환기라 생각합니다. 이 시점에서 킹크로치는 각 방식이 가진 특성, 각 방식이 가진 인상들을 동등한 시점에서 보고 그것을 하나의 디자인으로 풀어내고 싶었습니다.

 

- Factory 제품군은 기계가 만든 명료한 형태, 한치의 오차도 없이 완벽한 구조를 지향하며 날카롭고 예리한 성질을 가진 제품군입니다.

 

- Craftsman 제품군은 손으로 이루는 솜씨의 장점을 부각시켜 투박하되 그것이 가진 매력, 보다 따뜻한 고전미를 담은 제품군입니다.




Virtue

 

 

 

 

 


Vice

 

 

 

 

 

 


Factory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Craftsman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PHOTO BY ALA